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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Unity

[ Unity ] 유니티 VS Code로 코딩하기

by 미래문 2019. 1.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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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 Code는 Visual Studio Code의 약자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일렉트론.js 기반
IDE입니다. 아톰 IDE처럼 확장 플러그인을 추가할 수도 있고, 굉장히 가볍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티티를 코딩할 때, Mono Develop 이나 Visual Studio Community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이러한 IDE는 굉장히 무거워서 처음에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데에도 오래걸리고, 저장이나 컴파일 등에서 리소스를 많이 소모하게 됩니다.

VS Code 설치

https://code.visualstudio.com/

위의 링크로 가셔서 VS Code를 설치합니다. (설치 과정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겠습니다.)

VS Code를 설치하셨다면 유니티3D를 실행시켜서 Edit 탭의 Preferences를 누릅니다.
(윈도우 기준입니다. 맥에서는 Unity > Preferences 입니다.)

 

External Tools 탭으로 가셔서 External Script Editor를 Visual Studio Code로 설정하고
Preferences 창을 닫습니다.

 

 

.NET SDK 설치

https://dotnet.microsoft.com/learn/dotnet/hello-world-tutorial

다음으로, 위의 링크에 접속하여 .NET SDK를 설치합니다.
.NET SDK는 설치 후에 예제를 최초 1회 빌드해주어야 정상 동작하므로, dotnet 명령을 통해 예제를 실행합니다.

먼저 cmd 창을 열고, 다음을 입력합니다. (반드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dotnet new console -o temp

temp라는 이름의 .NET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한 것입니다.
다음으로, 만들어진 프로젝트 폴더로 이동하여 dotnet 프로젝트를 실행합니다.

cd temp
dotnet run

 

VS Code 확장 플러그인 설치

마지막으로, 확장 플러그인을 설치합니다.
기본적으로 VS Code에는 유니티에서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언어인 C#의 문법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과정을 통해 확장 플러그인을 설치하여야 합니다.

VS Code에서 왼쪽 사이드바 가장 밑에있는 그림을 클릭합니다.

 

검색창에 C#을 검색하여 Install 버튼을 누릅니다.

 

여기까지 완료 했다면 VS Code를 유니티에서 주 IDE로 사용할 준비가 완료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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