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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프로그래밍/Unity

[ Unity ] RigidBody

by 미래문 2019. 1.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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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gidBody란 강체를 뜻하는 영어입니다. 강체란 물리학에서 형태가 고정되어 변하지 않는 물체를 가리키는데요, 유니티에서는 RigidBody 컴포넌트를 가진 게임 오브젝트들에게 물리제어로 동작하게 하여, 오브젝트들을 사실적으로 움직이게 도와줍니다.

곧, RigidBody를 이용하면 물리엔진이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한번 RigidBody를 입히지 않은 게임 오브젝트와 RigidBody를 입힌 게임오브젝트의 차이점을 보겠습니다.

 

먼저 바닥을 만들어 줍니다.
hierarchy패널에서 빈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3D Object > Plane을 선택합니다.

 

아래와 같이 바닥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같은 방법으로 3D Object > Cube 를 통해 큐브를 2개 더 생성하고, 각각 Cube1 과 Cube2로 이름을 변경합니다.

 

다음으로 바닥 (Plane) 을 선택하여 Inspector 패널의 Transform > Position 속성을 0, 0, 0으로 설정합니다.

 

같은 방식으로 Cube1은 (0, 3, 0), Cube2는 (0, 3, 2)로 설정합니다.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오브젝트들이 배치될 것입니다.

 

이 때, Cube1을 선택하고 Inspector 패널에서 가장 밑에 있는 Add Component를 클릭합니다.

 

창이 하나 뜨면, 검색 창에 rigidbody를 검색하여 Rigidbody를 선택합니다.

 

Rigidbody 적용이 모두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상단의 플레이 버튼을 눌러 결과를 확인해 봅니다.

 

 

 

왼쪽 (Cube1)에 Rigidbody가 적용되어 물리 작용을 받아 밑으로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Rigidbody를 이용하면 쉽게 물리적인 제어들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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